20대, 30대의 젊은 시기를 어떻게 보내야 할 것인가에 대해서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젊은 패기로 무언가를 자신있게 해간다. 라는 부분은 좋지만, 사실 그만큼 경험도 실력도 부족하고, 실수도 후회도 많이 하는 때가 20대, 30대입니다.
그러니, 20대, 30대를 자랑스럽고, 멋지게 보내기 위해서 절대 해서는 안될 행동에 대해 몇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20대에는 자칫 다른 사람을 무시하고, 깔보는 생각과 말을 하게 될 경우가 많습니다.
겉으로 보일 때, 별 볼일 없어보인다고 생각을 하고, 가볍게 말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큰 착각이자 오산입니다. 시간이 점점 지날수록 느껴지는 것은, 겉 모습이 다가 아니라는 점이죠. 겉으로는 키도 작고, 동네 아주머니처럼 보이는데, 실제 큰 사업을 하고 계신다거나, 큰 재산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단순한 옆집 아줌마가 아니라는 말입니다. 그러니, 절대 무시하거나, 다른 사람의 기분을 상하게 하는 말을 툭 하고 던지게 되면, 그에 대한 비싼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니, 절대 다른 사람을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과도한 감정 몰입과 충동을 못이겨서 신중하지 못한 모습들을 보이게 되어선 안됩니다.
기분에 의해서 판단을 한다거나, 충동적인 행동들, 신중하지 못한 행동의 결과는 정말 큰 부메랑이 되어서 나 자신에게 돌아옵니다. 절대 그런 말과 행동은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스스로 감정도 조절할 줄 알아야 하며, 마음을 컨트롤 하는데 힘을 정말 많이 쏟아야 할 시기가 20대, 30대임을 알아야 하겠습니다. 단순히 힘이 세다고, 단순히 돈이 많다고, 다른 사람을 이렇다 저렇다 해서는 안되는 것은, 실제 한국 사회는 특히나 많은 사람들이 엮이고 얽히고 섥혀있는 사회입니다. 내가 무시하고, 가볍게 행동했던 사람이었는데 알고 보니, 내가 정말 거래하거나, 필요로 하는 사람의 가족이라던지, 중요한 인물의 친한 친구라던지, 이런 경우들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그러니, 절대 한국 사회에서 관계성이라는 부분을 무시해서는 안되겠습니다.
또한, 책임감 없는 행동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이기적인 모습이죠.
아직 20대나 30대는 배워가야 할 부분들이 많은 시기입니다. 충분한 경험이나, 노련미, 지혜가 많이 부족한 시기이기에, 단순하게 생각을 하고, 깊이있게 고민하지 못할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을 깔보는 경향들이 있습니다. 또한, 스스로에게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을 하면, 뒤를 생각하지 않고 바로 단절해 버리는 경향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부분들이 쌓이고 쌓인다면, 이 사람의 이미지로 굳혀지게 됩니다. 연예인들 가운데서도 학교 폭력 일명 학폭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그 이미지는 쉽사리 대중들에게 좋은 쪽으로 돌리기가 어렵습니다. 젊을 때 쌓았던 잘못된 습관과 커리어가 나중에 반드시 돌아오게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최대한 많은 사람, 또 아는 모든 사람들을 존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그 대가가 따라오게 마련입니다.
한국 사회에 멋지게 살아가는 20대 30대를 응원합니다.
끊임없이 배우시고 성장하시기 발바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더 많은 교류를 하시기 바랍니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돌파구는 존재합니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살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