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교육과 잘못된 습관을 만들게 되면, 그 피해는 언제까지 이어질까요??
평생 갑니다.
이를 누군가가 잘못되었다고 알려주지 않는다면,
반드시 알지 못하고, 결국 그 생각때문에 더 잘못된 결과들을 초래하게 되기 마련입니다.
특히나, 좋은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잘못된 인성과 잘못된 생각으로 살아가게 되고,
이는 올바른 사회를 만들 수 없도록 엇나가게 만드는 발판이 되기도 합니다.
범죄자 가운데 어렸을 때 받은 상처 때문에, 자신이 범죄자가 되었다고 말하는 사례도 있었습니다.
올바른 교육을 받지 않고, 잘못된 가르침을 받는다면, 그 사람 역시 잘못된 생각으로 잘못된 습관으로 살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사람이 되기 마련입니다.
그러므로, 올바른 교육이 필요하고, 올바른 가르침과 교육자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러나, 제대로 교육하고 가르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 것인가..
단순히 공부를 잘하고, 성적이 좋다고 되는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다양한 인성 교육과 올바른 성격, 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제도적인 측면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봐집니다.
특히나 어린 아이일수록, 그 영향은 더욱 더 커지기 마련입니다.
아이일 때 받은 충격과 상처는 평생 잊혀지지 않는 트라우마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교육과 가르침이 사회 속에 물들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격려가 필요한 시점이 되었습니다.
특히나,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요즘은 학부모님들 때문에, 아무런 터치도, 제대로 된 교육 마저도, 하기가 어려운 실정이 되었다고 여겨집니다.
이러한 부분은 제도적으로 당연히 개선이 되어야 하는 부분이 아닐까요??
체벌이나, 다양한 잘못된 모습으로 인해, 악습도, 잘못된 관습도 학교 내에서 이루어진 부분이 있었지만,
마땅히 올바른 교육을 추구하는 학교를 만들 수 있도록 제도적인 정리가 어느때보다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그냥 가만히 있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습니다.
움직이고, 일어서야 바뀝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드리고 싶은 말씀은 많지만, 다음 기회에 다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압가였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