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압도적 작가 "압가" 입니다.
요즘 사람들이 글쓰기를 귀찮아하고, 심지어 왜 중요한지 모르다보니, 아무도 글을 쓰지 않습니다.
심지어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도 AI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AI에 의존하는 글쓰기가 되면 어떤 단점이 생기는지 아세요??
창의적인 사고가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AI는 그저 정보 전달 및 나열만 할 뿐이지, 이를 이끌어가는 역할은 사람이 직접 해야 하는데, AI를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의존하는 글쓰기를 하다보니, 점점 생각하기 싫게 되고, 생각하는 힘을 잃게 되고, 나중에는 AI에 의존하는 입장이 되어버리죠.
그러다보면, 자연스럽게 도태되고 밀려날 수 밖에 없습니다.
조금 수고스럽더라도 직접 글쓰기에 도전하고, 생각하는 힘을 길러보는 것이 압도적으로 중요한 시기가 오고 있습니다.
한번씩 뉴스에 AI 글쓰기로 뉴스 기사가 뜨면, 여러분 생각해보세요.
그 뉴스 기사가 읽혀지나요?? 전혀 읽혀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스킵해버리는 대상이 되어 버립니다.
사람들도 점점 AI에 의존한 정보나 글은 멀리하게 되고, 직접 사람이 창의적으로 생각해낸 그런 고급 정보, 고급 터치가 들어간 내용들을 가까이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간도, 힘도, 노력도 많이 필요하죠.
그러나, 기계가 쓰는건 아무래도 말도 안맞고 이상하다는 걸 바로바로 느끼실겁니다.
사람과 기계의 세밀한 차이는 기술이 압도적으로 발전하지 않는 한, 계속해서 나타나기 마련이고, 사람들은 기계의 틀에 박힌 글보다는 사람의 섬세한 감정을 원하기 마련입니다.
바둑처럼 정해진 게임이야, 모든 데이터 베이스를 바탕으로 알파고가 이세돌을 이기듯 이길 수 있겠지만, 기계가 사람의 미묘한 감정을 읽어내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라는 점이죠.
AI가 발전하면 발전할수록, 기계적인 스타일보다는 오히려 보다 더 창의적인 사람에게 많은 사람들이 이끌리게 될 것입니다. 현재 우리가 그러하듯요.
오늘부터 시작한다면 여러분도 충분히 압도적인 창의성을 기를 수 있고, 압도적인 생각으로 AI를 활용할 수 있는 대체불가능 인재가 될 것입니다.
여러분 화이팅하십시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