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압도적인 글쓰기 작가 "압가" 입니다.
오늘은 평소 우리가 갖추어야 할 마인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어찌보면, 사람들마다 가지고 있는 마인드가 다 다양하고, 달라서, 무엇이 옳고 그르다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수많은 각자 나름의 경험과 지식을 축적하여 살아가고 있음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가운데에서도 가장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마인드 즉 반드시 갖추어야만 하는 마인드들이 있으니, 이러한 마인드를 압도적 마인드라 부르고 싶습니다.
사실상 정답은 없습니다.
각자 나름의 정의를 가지고, 나름대로 살아가기 마련이기 때문이죠.
그러함에도, 압도적 마인드를 가지고 사는 사람들은 무언가 다른 결과물을 가져온다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마인드는 "할 수 있다"는 마인드입니다.
나는 못해, 안돼, 어려워, 힘들거야.. 등등 여러가지 부정적인 마인드를 한 방에 깰 수 있는 마인드가 바로 할 수 있다는 마인드입니다.
그러나, 누군가는 이렇게 반박 할 겁니다.
할 수 있다고 하면 무조건 다 할 수 있는게 아닌데, 너무 억지스러운거 아니냐.
사실상 그 말도 틀린 말은 아닙니다. 사람의 능력에는 한계가 있는데, 무조건 할 수 있다만 외치고, 할 수 있다고 생각만 하면 무조건 다 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이죠.
그러나, 안된다, 못한다 하는 생각보다,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도전하고, 덤벼드는 것이 훨씬 더 얻어가는 것이 많고, 보다 더 좋은 결과물을 얻게 된다고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똑같은 환경과 똑같은 조건에서, 보다 더 나은 모습을 하나하나 차곡차곡 쌓아올리는 사람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이상 압가 였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